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질문과 답변

자동차 멀미

admin 2018.04.17 00:00 조회 수 : 143

멀미가 생기는 이유는 귀 안쪽에 있는 세반고리관이라는 조직 때문인데 몸의 위치나 자세, 움직임을 감지하여 평형을 유지시키는 세반고리관은 우리가 차와 같은 교통 기관을 타고 움직이는 동안에도 자극을 받게 됩니다.
세반고리관에 가해지는 자극은 다시 위나 장, 심장, 폐 등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만일 과도한 자극이 가해진다면 매스꺼움, 구토, 어지럼증, 안면 창백, 기운 없음과 같은 멀미 증상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멀미 증상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귀에 병이 있는 경우, 차 안의 환기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차 운전 속도에 변동이 많은 경우에 더욱 심해집니다. 
신체적인 것뿐 아니라 심리적인 이유도 있는데 보통 5세 정도가 되면 처음으로 자동차 멀미를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때 차를 다시 타면 또 멀미를 할 것 같은 불안한 심리가 멀미를 더욱 심하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수면부족, 과식, 과로, 공복 등이 멀미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멀미를 예방하는 방법은 멀미약은 1시간 전에 먹어야 하며, 식사를 과식하지 않는것이 멀미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책을 내려놓아야 하며,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면 멀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